예상 원인
증상: 기기 추가 중 11-001 또는 12-001 오류코드가 표시되거나 연결이 중단됩니다.
✔ 원인: 제품과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전파 감도가 낮거나, 전파 방해 요소가 있는 환경에서 발생하거나, 제품을 연결하던 중 연결하고자 하는 제품으로부터 응답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 원인: 기기 추가중 11-001(12-001) 오류코드 발생 또는 연결 중 멈춤.
✔ 원인: 스마트싱스 이전 버전인 경우, 44% 미만 멈춤 증상 발생.
□ 오류코드 11-001 발생 (또는 12-001 발생)
진행률 44% 미만에서 멈춤 발생 □ 진행률 44% 미만에서 멈춤 발생
조치 방법
수신 감도 확인 및 전원 재연결
1. Soft AP에 연결 후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감도를 확인합니다.
(기기와 스마트폰 간의 거리를 좁히고, 주위의 장애물을 제거 합니다)
2. 기기의 전원 코드를 재연결하고 SmartThings를 재실행한 후 다시 시도합니다.
- 코드를 재연결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전원 버튼을 Off로 설정한 후 다시 On으로 변경한 후 재시도합니다.
기기 Wi-Fi 리셋 (초기화)
1. 청정스테이션 커버를 분리합니다.
청정스테이션 커버의 양쪽을 잡고 당겨주세요.
2. 'Auto Empty' 버튼을 5초간 누릅니다.
Auto Empty 버튼과 Wi-Fi 표시등은 오른쪽에 위치합니다.
Auto Empty 버튼을 Wi-Fi 표시등이 깜박일 때까지 5초간 누른 뒤 손을 뗍니다.
3. 'Auto Empty' 버튼을 다시 10초간 누르면 리셋이 완료됩니다.
(완료 시, Auto Empty LED와 Wi-Fi LED가 동시에 깜박입니다.)
스마트폰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 후 기기 추가 재시도
안드로이드폰의 '설정'을 실행합니다. '연결' > 'Wi-Fi' >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고급'을 실행합니다.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을 해제하고, 기기 추가를 다시 시도합니다.
※ 해당 이미지는 SmartThings 앱 버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에 따라 실제 동작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싱스 연결 기기 끊김현상 조치가이드 (0) | 2023.11.27 |
---|---|
스마트싱스 기기 등록중 15-100,15-200,15-300 오류 (추가중 98% 이하 멈춤) (1) | 2023.11.23 |
스마트싱 기기 등록중 04-100 오류발생 (추가중 39%이하 멈춤) (0) | 2023.11.21 |
삼성 VC-RA84 로봇 청소기 에러모드 조치 방법 안내 (1) | 2023.11.20 |
삼성 시스템 에어컨 에러코드 (C500~E599) (1) | 2023.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