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마트싱스 연결 기기 끊김현상 조치가이드

by 세상 모든 정보를 리뷰하리다. 2023. 11. 27.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기기가 연결이 끊어졌을 때, 앱 내의 '오프라인 기기 진단' 기능을 활용하여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오프라인 기기 확인 및 진단 방법 안내 스마트싱스 앱을 실행하세요. 

1.앱 하단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크롤하여 '오프라인 기기 진단'을 찾아 클릭합니다.

2. 오프라인 기기 확인 방법 메뉴에서 '오프라인 기기 진단'을 선택합니다. 연결이 끊긴 기기의 리스트를 확인합니다.

 

 

3. 진단 실행 화면 상의 안내에 따라 진단을 실행합니다. 진단은 약 2-3분 소요되며 기기 상태에 따라 소요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기기 진단 방법

진단 실행 시 SmartThings 앱, Wi-Fi AP, SmartThings Cloud 등의 진단을 진행합니다. 진단 완료 후, 앱 화면의 안내에 따라 기기를 다시 연결합니다. 진단 시작 기기 준비 기기 확인 진단 시작 WI-FI 재설정 연결 확인 연결 완료후 자동 복구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예) Wi-Fi 변경으로 인한 연결 끊김 시, 자동으로 복구하는 단계를 안내합니다.

 

진단 시작 기기 준비 기기 확인 진단 시작 WI-FI 재설정 연결 확인 연결 완료

데이터 수집 및 자동 파기 수집된 데이터는 서비스 안정성과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해 활용되며, 1개월 보관 후 자동으로 파기됩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사용자가 진단 내용을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서비스의 품질을 개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