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경주 불국사

by 세상 모든 정보를 리뷰하리다. 2023. 7. 1.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문화유산 으로 서울에서 자동차로 3시간, 경주는 동해안의 서쪽에 위치한 역사와 문화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도시입니다. 경주에는 총 세 개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대장경, 불국사, 석굴암 사찰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불국사는 대구·경북 지역에서 가장 오래 된 사찰이자, 대한민국 문화유산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불국사의 역사와 구조

 

기원전 5세기 경주신라 출신의 승려 세인의 창건으로, 그 후 다양한 군주들의 지원을 받으며 고도의 문화 건축 기술을 빛내다가 조선 시대 후기에 대규모의 화재로 인해 일부를 제외하고는 거의 전유물이 없게 됐습니다. 그러나 그간의 수많은 복원작업과 보존관리를 거쳐 불국사 본당, 대웅전, 칠층석탑, 경홍문, 극락당 등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불국사의 대표 건물인 대웅전은 9층 석조탑 중 최대의 탑인 칠층석탑, 그리고 조선시대 건축물인 경홍문, 그리고 이야장성 등을 감싸고 있는 건축물로, 직사각형의 평면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중앙에는 석조여래좌상, 그릇 모양의 지붕처마와 팔·사문 형태로 연결되어 있는 지붕 등이 높게 솟아있다.

 

불국사의 매력 포인트

초여름~가을이 가장 아름다운 그 계절에 짧은 핑크빛 벚꽃 향연을 연출하며, 나무 조각물과 돌 조각물로 가득한 특징 있는 부속 건물인 극락당, 능조화가 있습니다. 또한, 불국사 근처에 있는 구황동숲길에서는 청정한 공기와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경주의 부산바다와 한라산, 그리고 불국사가 넘쳐나는 경치를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겨보세요.

 

불국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존에는 불국사를 단순히 관람하는 명소였다면, 현재는 사찰에서 도전해볼 수 있는 "승무 체험", "불빛 나는 밤 벚꽃 축제", 그리고 전통적인 법요리 식사 "사찰식당"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불국사에서 이러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 문화와 예술, 따뜻한 마음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결론

 

경주 불국사는 대한민국의 문화적·역사적 유산을 대표하는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불국사를 관람하는 것 뿐만 아니라 근처를 여행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대남문(대릉원), 해동용궁사, 고운사, 동궁과 월지, 금성산 등의 관광지는 반드시 한번쯤 방문해보세요. 불국사는 어떠한 날씨일지라도 찾을 가치가 있는 유일무이한 관광 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