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마트싱스 기기 등록중 15-100,15-200,15-300 오류 (추가중 98% 이하 멈춤)

by 세상 모든 정보를 리뷰하리다. 2023. 11. 23.

예상 원인

증상: 기기 추가 중 15-100, 15-200, 15-300 오류코드가 표시되거나 삼성계정 등록 중에 멈춤이 발생합니다.

 

✔ 원인: 제품과 Wi-Fi 공유기 사이의 연결 장애 또는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이 실패한 경우입니다.

✔ 원인: 스마트싱 이전 버전인 경우 98%,99% 멈춤 증상 발생 합니다.

✔ 원인: 기기 추가중 15-100,15-200,15-300 오류코드가 발생합니다.

 

조치 방법

 

기기의 전원 코드 재 연결 및 가까운 거리에서 기기 추가 재시도

 

1. 기기의 전원 코드를 전원 콘센트에서 분리한 후 30초 후에 다시 연결합니다.

    코드 재연결이 어려운 경우, 전원 버튼을 OFF로 설정한 후 ON으로 변경 후 재시도합니다.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 않도록 주의 합니다.

  - 기기 추가가 완료 때가지 기기와 가까운 거리를 유지 합니다.

 

기기 Wi-Fi 리셋(초기화)

1. 청정스테이션 커버를 분리합니다.

    청정스테이션 커버의 양쪽을 잡고 당겨주세요.

 

2. 'Auto Empty' 버튼을 5초간 누릅니다.

   Auto Empty 버튼과 Wi-Fi 표시등은 오른쪽에 위치합니다.

   Auto Empty 버튼을 Wi-Fi 표시등이 깜박일 때까지 5초간 누른 뒤 손을 뗍니다.

 

3. 'Auto Empty' 버튼을 다시 10초간 누르면 리셋이 완료됩니다.

    완료 시, Auto Empty LED와 Wi-Fi LED가 동시에 깜박입니다.

무선 공유기 비밀번호가 정확하닞 확인 후 재시도

사용 가능한 Wi-Fi(무선) 공유기를 선택합니다. Wi-Fi(무선) 공유기의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한 후 다시 시도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제품과 Wi-Fi 공유기 사이의 전파 감도 확인 

Soft AP에 연결 후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감도를 확인합니다.

기기의 전원 코드를 재연결하고 SmartThings를 재실행한 후 다시 시도합니다.

코드 재연결이 어려운 경우, 전원 버튼을 OFF로 설정한 후 ON으로 변경한 후 재시도합니다.

 

※ 해당 이미지는 SmartThings 앱 버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에 따라 실제 동작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