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리모델링

주방등 / LED등 교체 방법과 잔광 현상 해결

by 세상 모든 정보를 리뷰하리다. 2024. 7. 9.

 

  오늘은 LED등 교체 2탄 주방등 교체를 해보았어요...

 제품은 LED 60W 주방등이구요. 역쉬나 쿠퐝이서 구매 했어요.

예전에는 비쌋던거 같은데 최근에는 많이 저렴해 졌네요.

(참고로 삼성  LED PKG라네요)

 

 

 

1. 기존등 탈거

 1탄에서 직부등 교체한거 처럼 제일 먼저 관련 차단기를 내려요 (사진생략)

 

 그리고 우선 커버를 제거 합니다. (제품마다 상이하니 참고 하세용)

 다음으로 고정 나사를 풀어 줍니다. 대부분 LED 주방등은 같은 구조일 꺼에요. 

 

 

LED 등을 때고 나면, 역시 브라켓이 남아 있는데 나사를 풀어 탈거합니다.

만약 구매한 제품과 사이즈가 동일 하면 굳이 제거 할 필요 없어요..

 

 저는 완전~~~~히 사이즈가 달라서 때어내고 다시 달았어요.. 

 

 

2. LED 주방등 교체

브라켓 까지 교체 했다면 사실상 작업은 끝났다고 봐야 해요.

아래 사진과 같이 LED 등을 교체 한 후 나사? 를 조아 주고, 

전선과 커넥터를 연결해 주면 작업은 끝나요...

 

  그런데 주의 할점은 전선의 위치와 브라켓의 위치에요.. 제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위치를 잘못잡으면 전선이 눌려 고정이 제대로 안되요..

 

 

 

3.잔광현상 및 해결방법

  이렇게 LED 주방등 설치는 완료 되었습니다..

  그런데 흔하게 발생되는 현상중 하나가 불을 꺼도 잔광현상이 남는 경우가 있어요.

왼쪽은 잔광 , 오른쪽은 불을 켰을때

 

  그럴때는 당황하시지 말고 원인을 찾아 해결하면되요..

 ( 위에 사진도 자세히 보시면 잔광현상이 있어요.)

 

 원인은 미세한 전류가 완벽히 차단 되지 못해 일어 나는 현상이에요..

  

해결 방법은 3가지 대표적 방법이 있어요.

1. 스위치 확인 : 스위치에서 전원을 제대로 차단하지 못한경우

    - 스위치를 확인해보고, 필요하다면 똑딱이 스위치로 교체

2. 차단기 확인 : 1번문제를 해결해도 잔광이 이어지면

    - 배전반의 하단부 출력선을 서로 맞바꾸어 줌 

3. 잔광제거 콘덴서 설치 :

    - 전파상에서 잔광제거 콘던서를 구매 후 LED등 커넥터 

       양쪽에 연결

      

 위 세가지 방법이면, 왠만하면, 잔광현상은 잡혀요.. 그럼에도 안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여기서 부터 배보다 배꼽이 커지죠..ㅎㅎ

 

 

 이상으로 LED 전등교체를 마쳤어요. 담에는 또 다른 리뷰로 찾아 뵐께요~~

 

2024.07.09 - [인테리어,리모델링] - LED등 셀프 교체하기 (직부등, 현관등, 보조등)

 

LED등 셀프 교체하기 (직부등, 현관등, 보조등)

오늘은 주방 등이 어둑어둑 해져서. 등을 교체해 봤어요. 주방에 등이 두개 있는데 하나는 주방등 긴 것이고, 하나는 보조등인데, 우선 보조등을 교체 해 보았어요~..  제품은 쿠퐝에서 7천원

globalfamily.tistory.com

 

 

2024.07.05 - [인테리어,리모델링] - 유리창(창문) 셀프 열차단, 썬팅필름 시공 (사생활보호,열차단)

 

유리창(창문) 셀프 열차단, 썬팅필름 시공 (사생활보호,열차단)

요즘 날이 너무 덥네요. 저희 집은 창문이 폴딩도어로 해놓다 보니 뜨것운 햇빛을 그대로 머금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그리하여, 햇빛도 차단하고,열도 차단하는 자외선, 열차단 필름을 붙이기

globalfamily.tistory.com